vista를 사용하면서 sidebar widget의 존재는 알고 있었지만,
늘 깨끗한 바탕화면 상태 유지를 고집하던 나였기에 widget은 그저 다른 사람들이나 쓰는 거추장스러운 바탕화면 꾸미기에 불과한 것이라고 생각했었다.
실재로 yahoo나 google desktop을 통해 몇 가지 widget 혹은 gadget을 다운 받아 사용한 적이 있긴 했지만, 역시나 포털 사이트에서 조차 보지 않던 그 많은 기사들 혹은 광고들에 시큰둥한 반응만 보였었다.
며칠전 sidebar widget의 추가하기 버튼을 호기심에눌러보며 이야기는 달라졌다.
사실 왜 그 버튼을 눌렀는지... 그리고 예전에는 무관심하고 귀찮아하며 지나쳤던 이 위젯들을 왜 다른 시각으로 보게 되었는지는 나도 잘 모르겠다.
게다가 yahoo와 google 위젯들도 다운 받아 함께 설치해 보기도 하고 유용한 위젯을 찾아 여기저기 다녀보기도 했다. 안타깝게도 아니면 다행이도 google의 sidebar와 vista의 sidebar는 함께 사용할 수 없는 것 같다. 아마 이것이 가능했다면 사진에서 보이는 그나마의 공간도 보이지 않게 되었을 것 같다.
오늘은 yahoo의 widget builder manual을 다운받았다. 먼가를 만들어 볼 수 있을까? :)